청담동 이희진 부모 살해 사건 충격적인 이유

청담동 주식부자로 재력을 과시하며 유명세를 얻었던 이희진은 불법 주식거래와 투자유치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이런 그에게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청담동 이희진 부모님이 살해된 채 발견된 것입니다! 이희진 어머니는 안양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이희진 아버지는 평택 한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들은 모두 살해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청담동 이희진 부모 살해 사건 충격적인 이유는 누가 봐도 계획적인 범행일 것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꼭 피살된 이유는 아들 이희진 때문만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희진 아버지는 지난 16일 오후 6시경 발견됐고 어머니는 18일 발견됐습니다. 경찰이 용의자 1명을 검거한 건 지난 17일입니다. 아마 용의자를 검거하고 이희진 어머니도 살해됐다는 소식을 경찰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이희진 부친이 발견된 창고는 범인 중 한명이 임대한 창고로 알려져 있죠. 아마 자택에서 살해 뒤 옮겨진 것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범행 시기는 왜 지금에서야 공개됐는지 모르겠지만 지난달 25~26일 사이 벌어진 것으로 추측 됩니다.


놀라운 건 범인이 한 명이 아니라 공범 3명이 더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경찰은 용의자들을 쫓고 있으며, 붙잡힌 용의자를 상대로 살해 동기와 배경 등을 파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범행 이유가 이희진 때문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희진 모친은 케이론인베스트 대표였습니다. 실제로 경영에 참여했는지는 일반인인 제가 알 수는 없지만 이 법인을 통해 투자한 사람들도 있었을테고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분명 모친의 지인들이나 투자자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범행 동기라고 하면 분명 돈 문제로 범행을 저질렀을텐데 아들 사건 이후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했거나 이들의 속임에 넘어가 전재산을 잘못 투자했던가 둘 중 하나일듯 합니다.



청담동 이희진은 증권전문 방송 등에 출연하며 주식 전무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또한 TV 프로그램부터 블로그, SNS를 통해 부가티 같은 고가의 수입차와 수영장이 있는 고급 주택 등의 사진을 올리며 재력을 과시했었죠. 


그는 2014년 7월부터 2016년 8월까지 약 1700억 원 상당의 주식을 사고팔았습니다. 여기서 챙긴 시세차익 130억 원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죠. 또한 2016년 2월부터 6개월가량 원금 및 투자 수익을 보장해주겠다며 투자자들에게 240억 원을 모은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이로 인해 수백 명의 피해를 주장하는 이들이 등장했고 이희진은 징역 5년과 벌금 200억, 추징금 130억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희진 동생도 마찬가지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죠.


이희진 때문에 더 큰 고통속에 살아가야 했던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이희진 부모님은 자식들이 모두 교도소에 가있는 동안 이렇게 끔찍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사실 죄를 떠나 만약 아들 때문에 부모에게까지 이런 끔찍한 짓을 할 정도면 그 분노가 얼마나 컸을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정말 이희진에게 피해를 입은 사람의 짓인지 아직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이번 사건은 경악 그 자체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