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간이 지구를 파괴하고 있다는 증거 9가지

우리는 '지구가 아프다'라는 말을 숱하게 들어왔지만 정작 그 참혹한 실상을 두 눈으로 확인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밀렵과 무분별한 자원 채굴 등 인간의 이기심에서 비롯된 환경 파괴는 미세먼지와 계속해서 녹아가는 빙하, 그리고 수많은 동물들의 멸종의 원인이 되었죠. 오늘은 지구를 위기에 빠뜨리는 문제의 사진들을 통해 환경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참혹한 쓰레기 현장

인도의 유명 관광지 타지마할을 가본 이들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타지마할 뒤 쪽은 이미 참혹한 쓰레기장으로 변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이곳에는 공업 및 생활 폐기물이 그대로 버려지고 있습니다.


2. 무분별한 밀렵

미국 오리건 주의 광활한 숲을 가득 채우고 있던 나무들은 댐 건설을 이유로 모두 베어져야만 했습니다. 지구의 허파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모습이죠.


3. 빠르게 녹는 빙하

한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몰디브는 빙하가 빠르게 녹으면서 해수면 상승을 불러일으켜 왔습니다. 이제 이 섬은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4. 쓰레기로 오염된 바다

인도네이사 자바 섬에는 사람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가 가득 차 있습니다. 이곳에서 서핑을 즐기려면 쓰레기 정도는 감수해야 하죠.


5. 난개발이 만든 도시 전경

서울 면적 2배가 넘는 멕시코시티와 뉴델리는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멕시코에는 2천만 명, 뉴델리에는 2천2백만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질서한 도시 확산으로 인해 숲과 나무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6. 쓰레기로 오염되는 지구의 모습

죽은 앨버트로스의 뱃속에는 인간들이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인간의 편의성에 의해 사용되고 난후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은 이 쓰레기들은 결국 먹이로 착각한 동물들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먹은 동물들은 아주 천천히 그리고 아주 고통스럽게 생을 마감하게 됐죠.


7. 자원을 향한 인간의 끝없는 욕심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지구는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거대한 규모의 유전지대는 석유에 대한 인간의 끝없는 욕심을 보여주고 있죠.


8.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사람들

숨 쉬고 조차 어려운 탁한 공기 속에 중국에서 데이트하는 커플은 늘 마스크를 착용하고 만나야 합니다. 미세먼지는 지구뿐만 아니라 인간까지 파괴시키죠.


9. 러시아의 미르니 다이아몬드 광산

러시아 동부 시베리아에 위치한 노천 다이아몬드 광산은 인간들의 욕심으로 인해 무참히 파괴되었습니다. 현재는 폐광된 상태이며 1.2km에 깊이는 무려 550m나 되는 거대한 구멍만이 쓸쓸히 남겨있죠. 이 거대한 구멍은 공기 흡인 효과가 있어 항공기 비행이 금지된 구역이기도 합니다.